카펫아트 존 (THE YANN: 얀카페트)
THE YANN: 얀카페트와 함께하는 실로그리다 프로젝트에 초대합니다.
최나리 작가, 성태진 작가 외 4인의 작가들과 함께하는 체험형 퍼포먼스를 경험해보세요.

퍼포먼스 PART1 : 8월5일(목)~6일(금) With 최나리 작가
퍼포먼스 PART2 : 8월7일(토)~8일(일) With 성태진 작가
퍼포먼스 PART3 : 8월5일(목)~8일(일) With 4명의 작가

Performance Part 1

얀카페트 X 최나리 작가 Choi Na Ri

기간: 8월 5일(목) ~ 6일(금)

얀카페트와 최나리작가의 드로잉카페트 퍼포먼스

최나리 작가는 손으로 그림을 그리고 얀카페트는 수직(HandTuft) 기계로 카펫을 직조한다.

다양한 욕망과 희망이 교차하는 현대인들의 일상을 케첩과 마요네즈의 튜브에서 가져온 ‘마토’와 ‘마요’캐릭터로 관념화해 표현한 것이 자품의 특징이다.

# Performance Part 2

얀카페트 X 성태진 작가 Seung Tae Jin

기간: 8월 7일(토) ~ 8일(일)

얀카페트와 성태진작가의 판화카페트 퍼포먼스

성태진 작가는 나무에 조각칼로 판화작업을 하고 얀카페트는 수직(HandTuft) 기계로 카펫을 직조한다.

지구에 평화가 찾아와 백수가 되어버린 태권브이를 주인공으로 동시대 청년들이 어린이에서 어른이 되어가는 정신적 성장과정을 목판에 새겨지는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다.

# Performance Part 3

4인의 작가와 참관객 Collaboration

기간: 8월 5일(목) ~ 8일(일)

4인의 작가와 참관객이 만드는 퍼포먼스

참관객이 자유롭게 그려놓은 그림에 4인의 작가들이 작가본인의 캐릭터를 이어 그린다.

참관객과 4인의 작가의 콜라보로 작업되는 이 작품은 행사 마지막날 완성된다. 일반적인 캔버스를 벗어난 벽화페인팅이라는 소재를 통해 작가의 감성과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하여 경험할 수 있다.

작가소개

성태진 Seong Tae Jin

성태진 작가는 지구에 평화가 찾아와 백수가 되어버린 태권브이를 주인공으로
동시대 청년들이 어린이에서 어른이 되어가는 정신적인 성장과정을 
유년시절의 영웅이었던 태권브이에 대입해시대정신을 담아 표현한다.

목판에 글과 그림을 조각칼로 새기고  화려한 컬러로 채색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한다.

<개인전> 2019-202 with you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동탄)
<단체전> 2021 in to the forest (아트마이닝, 서울)
<작품소장> 국립현대미술관미술은행, 영국런던대사관, 영국사치갤러리, 시안미술관(중국), 동아대학교도서관, 주식회사로보트태권브이, 해남종합벼원, 미즈메디병원 등 다수

윤기원 Yoon Gi Won

시각예술가 윤기원 작가는 개성 있는 인물을
심플한 선과 파격적인 색채로 표현해내는 독창적인 작업세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2005년 스튜디오 유닛, 2007년 노림스튜디오의 작가이자 프로듀서로도 활동했다.

‘후용아트폐허(빈집아트페어)’,’배우+시각예술 콜라보 공연’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개인전> 2020 Friends – 화가의 초상 (후 미술관, 원주)
<단체전> 2021 윤기원, 최재혁 2인전 ‘열정의 컬렉팅’ (Gallery The Purple 2,3,4관, 아산)
<작품소장>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서울시립미술관, 로얄컴퍼니사옥, 아트사이드갤러리, 박영덕화랑, 갤러리 마노, 다수 개인컬렉터 소장

이영수 Lee Young Soo

동양화를 전공한 ‘팝 한국화가’로 불리우며 만화, 수묵화, 애니메이션, 사진 등 전방위로 활동하고 있다.
팝아트와 한국화를 접목한 이영수 작가만의 독특한 화법은 ‘꼬마영수’라는 캐릭터와 만나
다양한 세상과 사람들을 구경하며 세월 속 인생을 들여다본다.

작은 원을 수없이 찍어 면을 채우는 기법을 통하여 정신적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고루하지 않은 현대미를 추구한다.

<개인전> 2020 ‘Modemporary’ (콜론비아츠갤러리, 서울)
<기획전> 2017 ‘영아트타이페이’ (쉐라톤그랜드타이페이호텔, 대만)
<작품소장>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홍익대학교 박물관, E-LAND 그룹, 무등현대미술관 등 다수

최나리 Choi Na Ri

이랜드문화재단 공모작가 1기 출신으로 국내외 다양한 작품을 소개해왔다.
드러내고자 하는 주제 및 표현양식이 뚜렷하고 다채롭고 선명한 색채들로구성한 작품은 갤러리와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다양한 욕망과 희망이 교차하는 현대인의 일상을 케첩과 메요네즈의 튜브에서 가져온
‘마토’와 ‘마요’ 캐릭터로 관념화해 표현한 것이 작품의 특징이다.

<개인전> 2021 ‘Light My Fire’ (이랜드갤러리 ARTRO, 서울)
<단체전> 2021 서울로미디어캔버스 2021기획전 (서울시&서울은미술관&박영갤러리, 서울)
<작품소장> 국립현대미술관, 이랜드문화재단, 하나은행, 분당서울대학병원, 옆집갤러리, Da Xiang Art Space(타이중, 대만), 진화랑, 호텔레오(제주), 켄싱턴 호텔 등 다수